[경기신문] “벽걸이용 급속충전기 경량화, 지하철 보급 목표” > 공지사항

본문 바로가기
충전기위치 납품실적 문의하기 자주하는 질문

 

 

    고객지원    공지사항

 

공지사항

[경기신문] “벽걸이용 급속충전기 경량화, 지하철 보급 목표”

페이지 정보

관리자 작성일21-05-14 12:49 조회213회 댓글0건

본문

■ 착한 기업, 이것만은 우리가 최고


“지하철의 장애인 전용칸에 이동 보장구용 급속충전기를 보급해 사회적 약자들의 이동 편의를 돕고 싶습니다.”


주기열 휠링보장구협동조합 이사장은 앞으로의 사업 구상을 이같이 밝히고 “이를 위해 현재 개발된 벽걸이용 급속 충전기를 보다 경량화하고, 안전하게 보완하는 연구개발에 집중하고 있다”고 전했다.


그는 “이 제품을 개발해도 장애인 전용 지하철 탑승구간에 이 제품이 설치되기 까지 많은 어려움이 있을 것”이라고 예상하면서도 “장애인들의 편의를 위한 한 가지 목표를 위해 최선을 다한다면 꼭 이루게 될 것”이라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다음은 주 이사장과의 일문일답.


사업 확장 계획은.


보장구 수리지원 등을 위한 ‘긴급콜 서비스’를 운영중이다. 하지만 아직 회사 사정이 열악해 주 7일, 24시간 운영하는게 쉽지 않았다. 이에 경기도에서 진행하는 ‘일자리 창출지원사업’에 인력 지원을 요청, 긴급콜 서비스 운용 인력을 보충하는 인력 확충안을 추진하고 있다. 또 보장구 수리를 위한 오프라인 매장을 중원구 1호점에 이어 수정구에도 2호점을 오픈할 계획이다.




전동 휠체어나 스쿠터용 이동발판은 무엇인가.


전동 휠체어 등 보장구 후부에 탈착식 발판을 설치해 보행 장애인 및 활동 보조인이 함께 이동하거나 장애인들을 대신해 운전이 가능하도록 고안된 장치다. 이 장치는 현재 소수 업체로부터의 의뢰로 주문 생산하고 있고 보급률이 아직 낮은 편이다. 보급률을 높이기 위해 일부 기종에서만 가능했던 이동발판 설치 가능 기종을 30여종으로 확대했다. 여기에 최근 경량화, 충격완화 등 기능적 보완을 완료한 만큼 시장 확대가 기대된다.


지역 사회와 유관기관과의 관계는.


관공서, 개인 및 단체 등을 통해 기증받은 휠체어를 세척 소독과정을 거쳐 필요한 이들에게 대여하는 사회적활동을 하고 있다. 또 ‘관공서-보장구 업체-사회복지기관-지역사회’ 간 협력적 네트워크를 구축해 최종적으로 성남시 거주 보장구 이용자를 위한 최적의 서비스 전달체계 재구성을 목표로 삼고 있다.


/홍성민기자 hsm@


출처 : 경기신문(http://www.kgnews.co.kr)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휠링보장구협동조합
(13403)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둔촌대로 388 크란츠 테크노 401호 대표전화 : 031-731-4587 팩스번호 : 031-732-4587
사업자등록번호 : 129-86-83140
평일 AM 9:00 ~ PM 18:00 (점심시간 : 12:00 ~ 13:00)

Copyright ⓒ wheeling Corp. All Rights Reserved..